레몬의꿈 햄버거 메뉴

목차

    언양 시래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언양 작천정에 들렀다가 저녁으로 시래담에서 한우 불고기를 먹었어요. 언양 시래담은 한우 불고기도 맛있었지만 시래기 밥도 최고였어요!! 알고 보니 시래기 밥 전문 한식집이더라고요ㅋㅋ

     

    이상하게도 저는 작정하고, 찾아가면 다 실패하는데... 어쩌다 보니 들어간 곳은 다 성공하더라고요. 언양 시래담도 사실 시래기 밥을 하는지는 전혀 몰랐고, 한식집이란 것만 알았어요.

     

    언양 시래담을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는 정말 많았어요. 아래에서 주관적이지만 언양 시래담에 대한 자세하고, 솔직한 리뷰를 해볼게요! 특히, 간장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아요^^

     

    언양 시래담

     

    언양 시래담

    한우 불고기

     

    먼저 언양 시래담의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시래담에는 메뉴가 많지는 않아요. 딱 세 가지 있습니다. 한우불고기(15000원/1인), 코다리(12000원/1인), 돼지불고기(11000원/1인) 이렇게 3가지밖에 없어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할 걱정이 좀 적어요!

     

    메뉴에는 떡갈비도 있는데, 포장 판매만 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한우불고기와 돼지불고기도 따로 포장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언양 시래담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까지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 ~ 오후 4시 30분까지 입니다.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15분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는 제가 생각하는 언양 시래담의 장점, 즉 추천드리는 이유를 정리해보았어요.

     

    1. 주차

    언양 시래담은 우선 주차공간이 굉장히 넓어요. 지정 주차공간이 있지만, 만약 그곳에 자리가 없다면 주변에 공터가 많아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주차를 잘하는 게 아니라서 식당이나 카페 고를 때 주차공간도 신경을 쓴답니다..ㅜ.ㅜ 

     

    2. 식당 내부 (+화장실)

    식당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식사는 2층에서만 가능해요. 만약 사람이 많으면 1층에서 대기를 해야 해요. 전체적으로 공간이나 테이블, 의자가 넓어서 편하고, 깨끗해요.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화장실이 깨끗하다는 점이에요! 

     

    3. 음식 맛, 양

    우선 저는 한우 불고기만 먹어봤기 때문에 한우 불고기에 대한 말씀밖에 못 드리겠네요.. 한우 불고기는 자극적이지 않은 전골 같은 맛이었어요. 언양 시래담의 음식은 반찬까지 모두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더라고요.

     

     

     

    한우 불고기의 고기가 굉장히 얇고 부드러워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단, 계속 끓이면 당연하지만 짭니다..ㅎ 그리고 납작당면이 달라붙어요ㅜㅜ

     

     

    시래담

     

    돌 같은(?) 재질의 냄비에 주기 때문에 적당히 끓이고 불을 꺼도 계속 뜨겁습니다.^^ 그리고 시래기 밥은 마지막에 나오는데, 압력솥 채로 들고 와서 직원분이 직접 퍼 줍니다. 양은 굉장히 많아요. 저는 밥을 많이 남겼어요ㅠ.ㅠ 시래기라 그런지 포만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아 참.. 처음엔 허브차도 줍니다.^^

     

    4. 셀프바

    메인 메뉴를 제외한 나머지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되니까 무한리필이 가능합니다.

     

    언양 시래담에서 가장 인기 많은 반찬은 바로 간장 게장인데요, 특이하게도 간장 게장이 무한 리필입니다. 그런데 비린 맛도 없고, 짜지도 않고, 맛있어요!

     

    셀프바에는 시래깃국, 숭늉, 각종 반찬뿐만 아니라 과자와 커피도 있어요. 커피는 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 모두 있습니다. 그게 싫으신 분들은 주변에 넓고 이쁜 카페가 많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주변

    언양 시래담은 작천정 벚꽃길 옆에 있습니다. 지금은 벚꽃 시즌이 아니지만, 밥 먹고 벚꽃길을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푸른 잎이 가득한 벚꽃길도 운치가 있답니다~~^^ 저녁에는 빛도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아요~!

     

     

    장점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럼 단점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아쉬운 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우선 1인분은 주문이 안되기 때문에 2인 이상이어야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맛이 정말 자극적이지 않고, 몸에 좋은 맛이라서 혹시라도 조금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밍밍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그럼 여기서 언양 시래담 & 한우 불고기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주변에 가시게 되면 꼭 들러보세요^^ 다른 거 안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한우 불고기 추천드려욯ㅎㅎ

     

     

     

     

     

    같이 읽을만한 게시글

    2022.05.26 - [분류 전체보기] - 산삼잎 구별법, 잘 봐두세요~ 밟고 가지 말고!!

    2022.05.25 - [분류 전체보기] - 울산 우가포, 놀다가 휴식하기 좋은 곳!

    2022.05.23 - [분류 전체보기] - 메가커피 디카페인,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언양 시래담 및 불고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