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의꿈 햄버거 메뉴

목차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해보셨나요? 요즘 청년층에서 번아웃 증후군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죠.. 스트레스나 과다한 업무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해요. 특히 미래에 대한 불확신으로 스트레스는 극으로 치달았죠.

     

    번아웃 증후군을 장시간 방치하면 우울증이나 불면증,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이 생길 위험이 커진다고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신체도 망가진다는 것이죠. 소화불량이나 이명, 어지럼증, 만성피로, 근육 뭉침.. 등

     

    저도 사실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맞더라고요. 이 증후군은 '내가 곧 어딘가 탈이 난다'라는 신호라고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업무를 줄이고, 무조건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그리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본인만의 뭔가를 해야 되죠.

     

    저는 그냥 퇴사를 했었습니다. 그냥 도저히 바뀔 수 없는 환경에.. 차라리 내가 벌어먹고 살지.. 더러워서 이런 짓까지는 할 수 없다.. 라며 나와버렸습니다. 제가 겪었던 경험도 아래에서 이야기해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에 대하여도 알려드릴게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저는 20대 후반 원하던 직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한 것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업무뿐만 아니라, 갑자기 낙하선 타고 유유히 들어온 인간도 있었죠. 아비가 SKY 대학 교수라니.. 뭐 에휴.. 그랬었죠.

     

    게다가 라인을 타지 않으면 맨날 잡일을 해야 했고, 라인 탄 인간의 거름이 되곤 했죠.

     

    저는 부당한 일을 시킬 때마다 들이받았고, 점점 지쳐가고 있었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왜 이러고 있지?" 진급한다거나 좋은 자리에 가려면 업무보다는 위에 사람들에게 잘 비벼야 했죠.

     

    그때부터 저런 인간들과 어떻게 경쟁을 해야 할지.. 진급을 해야 급여와 연봉이 오르니, 그나마 먹고살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하기 시작했었죠. 그 당시 월세만 70만 원이 나갔는데.. 정말 끔찍했죠.

     

    그렇게 계속 부정적인 생각들로만 가득 차기 시작했고, 짜증이 많아졌었죠.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화를 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토록 하고 싶었던 일을 어느새 비난하고 욕하고 있었습니다. 어차피 해봤자 안되니까...

     

    만약 이런 증상이 있다면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한 번 해보세요. 아래에 남겨둘게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 http://aiselftest.com/burnout/index.html

     

    그렇게 저는 계속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업무를 계속 이어나갔어요. 스트레스가 심할 때에는 그 인간들의 얼굴만 봐도 화가 치밀어 올랐죠. 지금 다시 생각해도 짜증 납니다.

     

     

     

    결국, 계속된 긴장과 분노.. 스트레스로 제 몸이 망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두통이 너무 심하게 오더라고요. 약을 먹으면서 버텼는데.. 어느 날 도저히 못 버틸정도로 두통이 심해졌습니다.

     

    병원에서 장기간 치료를 받으며.. 계속 돈만 줄줄 세어나갔습니다.

     

    끝내 저는 직장을 관두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고,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몸은 좋아졌으나.. 수입이 예전같지 않아 스트레스는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보다는 지금이 훨씬 좋습니다. 가끔 후회는 하지만...ㅋ

     

    요즘 2030 청년층이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많이 하더라고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결과.. 청년층이 계속 늘어나고 있더라고요. 만약 증상이 있어도 모르거나 무시하면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번아웃 증후군

     

    청년층이 왜 증가할까요?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조국.. 정호영.. 그런 사태를 보면 어떨까요? "우리 아버지는 장관도 아니시고, 서류 조작도 하실지 모르는데.. 대학은 어떻게 가냐?"

     

    일반 평범한 청년들이 과연 집은 살 수 있을까요??

     

    반면 대장동 수익은 장난이 아니죠..

     

    더 짜증 나는 건..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통해 증상이 의심된다면 '틈틈이 여유를 갖고', '편안한 대화', '운동', '여가활동'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개인적인 노력도 필요하지만, 회사 차원에서도 노력이 필요하죠. 정말 좋은 직장도 있겠지만.. 저는 그런 곳이 아니었어요. 아파서 병가를 써도 상사x끼는 심심하면 전화했죠. 계속 감시하던 xxx

     

    만약 정말 최악의 상황이라 퇴사가 답이라면 그렇게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며.. 버텨서 돈을 벌어봤자 병원비로 다 나가버리죠. 스트레스를 받으며 끙끙 앓는 시간에 새로운 도전과 노력으로 환경 자체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같이 읽으시면 좋은 문서

    2022.05.24 - [건강] - 귀이명이 생기게 된 이유, 실제 경험담!

    2022.05.05 - [건강] - 가스라이팅 자가진단을 해봤더니 저는 피해자였네요..

    2022.05.02 - [분류 전체보기] - 실업급여 계산기, 빠르게 확인해보자!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